Fandom

Scratchpad

본격 2차세계대전 만화

215,915pages on
this wiki
Add New Page
Discuss this page0 Share

본격 2차세계대전 만화는 굽시니스트가 2007년에 그리기 시작한 만화이다. 2차대전을 기본 배경으로 하나, 애니메이션이나 대한민국의 시사를 비롯한 여러 소재를 패러디하여 개그만화로서 인터넷상에서 상당한 인기를 얻었다. 처음에는 디씨 카연갤에만 연재되기 시작했으나 중간부터는 작가의 이글루 블로그에도 동시에 연재되고 있다.

아래의 내용은 각 편별로 패러디의 소재를 밝히는 것을 중심으로 한다.

서장

  • 니미츠: 체스터 윌리엄 니미츠(Chester William Nimitz).
  • 야마모토: 야마모토 이소로쿠(山本五十六).
  • 침몰당한 항공모함이 니미츠의 것인지를 묻는 노인: 한국 전래동화 <금도끼 은도끼>의 등장인물인 산신령.
  • 슈퍼야마토: Super Yamato class battleship, 超大和型戦艦.
  • 16DDH: 휴가급 구축함(超大和型戦艦).

1편

  • 만화가 지망생: 히틀러는 젊은 시절 화가가 되려고 했다.
  • 카연갤: 디씨(디시인사이드)의 카툰-연재 갤러리. 이후 나오는 내용들도 디씨의 갤러리 및 차단 화면 등을 편집한 것이다.
  • 히틀러가 그린 "유태인 알바년의 최후" 만화: 디씨 만화 갤러리에 제목을 물어보며 올라왔으나 누구도 알아내지 못해 "만갤의 굴욕"으로 알려진 짤방의 패러디
  • 정사갤: 정치-사회 갤러리.
  • 키워: 키보드 워리어. 인터넷 게시판 등에서 싸우는 사람.
  • 김괴링: 헤르만 빌헬름 괴링(Hermann Wilhelm Göring).
  • 히 본좌: '본좌'는 디씨 초기에 만들어진 표현으로, 햏을 얻은 사람이라는 뜻에서 높은 사람을 말한다. 여기에서 히 본좌는 히틀러를 가리킨다.
  • 히빠: 히틀러를 좋아하거나 지지하는 사람. '-빠'는 '오빠부대'라는 표현이 줄어들어 생겼다.
  • 괴벨스가 들고 있는 인형: 소설 및 애니메이션 <스즈미야 하루히의 우울>의 등장인물 스즈미야 하루히의 피규어.
  • 히틀러가 입고 있는 티셔츠에 그려진 그림: 만화 및 애니메이션 <럭키 스타>의 등장인물 코나타.
  • 오덕, 덕후: '오타쿠'의 변형인 '오덕후'의 줄임말.
  • 열폭: 열등감 폭주.
  • 종갤: 종교 갤러리.
  • 덕국: 과거에 독일을 德國으로 표기하기도 했다.

2편

  • "나도 백마 타고 싶다능~": 백인 여자를 백마라고 부르기도 한다.
  • 카틴숲: 카틴 숲의 학살. 소련이 카틴 숲에서 폴란드인들을 학살한 사건.
  • 앞치마를 입고 콧수염을 기른 남자: "서기장 동무"로 불리는 이 사람은 소련의 당시 서기장인 이오시프 스탈린(Иосиф Сталин)이다.
  • "저 남자와는 곧 다시 만나게...": 게임 <워크래프트 3>의 줄거리 중 일리단이 아서스를 보고 절벽 위에서 한 말.

3편

  • "어이, 핀란드 꼬꼬마 만네르하임. 자일리톨 껌좀 내놔봐라.": '꼬꼬마'라는 표현은 어린이용 TV 프로그램 <꼬꼬마 텔레토비>(Teletubbies)에서 나왔다. 만네르하임은 핀란드 원수. 자일리톨 껌이 한국에서 처음으로 판매될 때, "핀란드에서는 매일 자기 전에 자일리톨 껌을 씹는다"고 광고했다.
  • 만네르하임의 가방: 작은 글씨로 노키아(NOKIA)라고 쓰여 있다. 노키아는 핀란드의 이동통신 회사.
  • "스탈린 저거, 완전 물주먹이라니까."라고 말하는 소녀: 히틀러를 스즈미야 하루히의 모습으로 표현한 것. 히틀러는 소련의 전력을 과소평가했다. 이후에도 히틀러는 몇차례 하루히와 비슷한 모습으로 묘사된다.
  • 짬피: 만화 및 애니메이션 <로젠 메이든>의 등장인물 스이세이세키의 일부.
  • 초핀란드인: 만화 <드래곤볼>의 초사이어인.

4편

  • 뇌입원: 네이버. 네이버에는 프로 및 아마추어 만화가들이 만화를 연재할 수 있는 웹툰 란이 있다.
  • 밀덕후: 밀리터리 덕후. 히틀러가 그린 <밀덕후>는 네이버에서 연재된 만화 <도자기>의 스타일을 패러디한 것이다. 만화에 40자평을 단 아이디들은 유럽의 나라들.

5편

  • 추축국 갤러리: 추축국이란 2차대전 당시 동맹을 맺은 독일-이탈리아-일본의 세 나라를 말한다. 독일과 이탈리아의 관계가 냉각되면서 일본의 전쟁을 지휘한 도조 히데키만이 글을 남기고 있다.
  • 마지논에서 농사 짓는 병사가 입은 티셔츠: "Je t'aim PARIS"라고 적혀 있다. 직역하면 "너를 사랑해, 파리." 파리는 프랑스의 수도.
  • 여우 모습의 에르빈 롬멜: 롬멜은 "사막의 여우"라는 별명이 있다.
  • 88mm 대공포: 88올림픽 마스코트인 호돌이가 그려져 있다.
  • 고자되기: WOW 갤러리에서, "10억받기 vs. 고자되기"의 둘 중 하나를 선택하라는 글이 올라온 뒤로 선택지에서 맥락에 무관하게 고자되기를 선택하는 것은 하나의 유행이 되었다.
  • 라팔: 프랑스에서 2000년에 개발한 전투기. 한국군은 미국의 F-15와 라팔 중 많은 논란 끝에 F-15를 선택해 공군에 도입하고 있다.
  • 라팔최고: 디씨에서 라팔빠로 활동하는 닉네임.

6편

  • "지구가 마지막으로 흔들린다 해도..."로 시작되는 묘사: 만화 <최종병기그녀>의 패러디. "미안, 나 이런 몸이 되어버렸다능..."이라는 대사도 해당 만화의 등장인물 치세의 대사를 약간 바꾼 것이다. "최종병1신괴링"이라는 제목에 1이 들어간 것은 디씨에서 "병신"이 금지어라 이를 피하기 위해 사이에 1을 삽입하는 것의 패러디.
  • 해그위드와 호그와트 편대: 소설 <해리 포터와 마법사의 돌> 시리즈에 등장하는 부엉이 해그위드 및 호그와트 마법학교. 호그와트 편대에 속하는 이들은 소설의 주인공 해리, 론, 헤르미온드, 말포이가 일반적으로 묘사되는 모습과 유사하다.
  • "닥쳐, 말포이": 소설 중에서 말포이는 해리 및 친구들로부터 이와 유사한 말을 자주 듣는다.
  • "비러머글, 더러운 머글 새끼들": 해리 포터 소설에서 마법을 쓰지 못하는 일반적인 인간을 머글이라 부른다.
  • Mr. John man: 카연갤에 연재된 만화 미스터 좆맨의 패러디.
  • 하늘을 나는 메이드들: 맨 앞 가운데: 만화 <엠마>의 등장인물 엠마. 맨 왼쪽: 만화 <이 사람이 나의 주인님>의 등장인물 사와타리 이즈미. 맨 오른쪽 아래: 만화 <그래도 마을은 돌아간다>의 아라시야마 호토리.
  • "미안, 와타라세 쨩... 생일 케익, 함께 먹지 못할 것 같아...": 이글루스의 블로거 망콘콘은 에로게 <해피네스>의 여장남자 캐릭터 와타라세 쥰의 빠로서 활동했으며, 레드가 리카코의 생일파티를 한 것을 본따 와타라세의 생일파티를 해주었다.

Random wikia